▷ Home > Program > 이론적 배경 Program 소개  :  이론적 배경  :  교육 내용  :  교육 과정
  국내최초의 색채예술학교 Han’s는 논리,창의,감성 3가지 영역의 발달을 도모하며
  이 3가지 발달은 색채자극인 visual & color stimulation에 의해 커져 갑니다.
  색채자극의 수준은 지성의 정도에 따라 더욱 높아지며, 색채자극을 어느 정도 수준까지 계속
  아동에게 주다 보면 감성영역이 수직 발달하고 창의적 사고력의 폭이 넓어지게 됩니다.
 Han’s의 지성발달은 Bloom의 '인지적 교육목표 분류학' 이론에 기초합니다.  
아동의 인지발달이 진행될수록 지적 사고력이 생기게 되며, 이에 따라 색채를 아동 스스로 이해/분서/적용/추리/종합할 수 있게  되어 더욱 수준 높은 색채자극을 수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역으로 말하면 더욱 수준 높은 색채자극을 받을수록 지적인 사고력이 발달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Han’s는 아동의 연령과 발달상태에 맞는 색채자극을 줌으로써 지적인 사고력을 개발하도록 합니다.
독일 자유 발도로프 교육의 창시자 슈타이너는 색채를 통한 교육을 강조했습니다.
색채는 아동의 무의식의 표현이며 심리적인 각성효과효과가 있기 때문에, 색자극을 꾸준히 주다보면 아동이 자신의 마음을
돌아볼 수 있게 되고 정서가 안정되기 때문입니다.
그 색을 감성적으로 꾸준히 체험하면 어느 시점에서(Visual & color post) 나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어 성숙한 인간으로
한 단계 레벨업되는 효과가 생깁니다.
그리하여 정서와 감성 또한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깊이가 있어지고 정교해 집니다.
색채를 통한 아동 자신의 자각과 변화는 우리 교육의 큰 교육철학이기도 합니다.
창의성 발달은 기존의 지식이나 경험을 점점 넓게 확산시켜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말합니다.
생각의 폭을 넓혀야 하기 때문에 경험의 양과 질이 풍부하고 수준 있어야 하며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매체와 교육행위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시각자극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사물의 정보를 받아들이고 분석하는 역할을 인간의 시각이 70%이상 담당하며, 그 사물의 색채는 사물을 인지하는 데
60%이상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즉 시각이 없으면 창의적인 사고를 하는 데 필요한 경험을 하는 데 큰 제약이 따른 다는 것입니다.
Han’s는 Torrance의 '창의성 이론'에 바탕을 두고 색채자극을 통한 단계별 창의적 사고확장을 합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독창적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능력을 지니도록 합니다.